실시간 뉴스


이 가을, '공항가는 길'이 선사하는 아련한 아날로그 감성


문자메시지와 전화통화로 소통

[김양수기자] '공항가는 길'이 안방극장에 아련한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하고 있다. 띵동 울리는 문자메시지 알림음에 가슴이 설레고, 그리운 마음에 눈물을 왈칵 쏟아내기도 했다. 남녀 주인공이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도 시청자의 감정을 쥐락펴락하는 셈.

29일 밤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공항가는 길'(극본 이숙연, 연출 김철규,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4회에서는 점점 더 서로에게 끌리는 최수아(김하늘 분)와 서도우(이상윤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여기에 애니(박서연 분)의 죽음과 애니의 비밀까지 드러나며 극적 몰입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시청자의 가슴을 두드린 것은 최수아와 서도우의 소통이다. 최수아는 지난 밤, 서도우를 찾아갔던 자신의 행동을 몇 번이고 되짚어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서도우를 찾아가며 스스로 다짐했다. 시작도 안 했지만 끝내겠다고. 그러나 그 곳에 서도우는 없었다.

막상 서도우가 없자, 안도한 최수아는 작업실에 두고 온 선물을 가지고 돌아가려 했다. 그 때 서도우의 메시지가 도착했다. 블라인드를 올리고 경치를 보라는, 하늘도 좋고 3~40분 편하게 쉬었다 가라는 서도우의 권유에 최수아는 여유를 찾았다.

여기부터 두 사람의 특별한 소통이 시작됐다. 어떻게 이 곳에 작업실을 열게 된 것인지, 연필을 사용하는 이유 등 지극히 일상적이고 사소한 이야기를 하면서 두 사람은 서로에게 공감하며 물들어갔다. 최수아는 서도우에게 "이렇게 얘기만 하니까 마음이 한결 편하다"고 털어놨다.

서도우가 작업실로 향하는 길, 최수아는 가슴 아픈 비밀을 알아버렸다. 자신이 목격했던 여자 아이의 죽음, 그 때 그 아이가 애니였다는 것을. 최수아는 충격을 받은 채 작업실을 뛰쳐나왔다. 그 때 작업실로 향하던 서도우와 눈을 마주쳤다.

두 남녀는 문자 메시지로, 전화 통화로 소통했다. 드라마는 이 특별한 소통을 통해, 남녀 주인공의 복잡하고도 다양한 감정을 담아냈다. 일상적인 대화를 하며 서로에게 공감하고 안정을 찾는 모습, 작은 배려에 가슴이 설레고 두근거리는 모습,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또 만나지 못해 안도하는 감정까지.

한편 이날 '공항가는 길'은 전국시청률 8.3%(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SBS '질투의 화신'은 12.3%를, MBC '쇼핑왕 루이'는 7.8%를 각각 차지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 가을, '공항가는 길'이 선사하는 아련한 아날로그 감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