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중국영화상영관 오픈 축하 행사 성료


"영화 통해 한중 협력의 플랫폼 될 것"

[권혜림기자] 롯데시네마가 '중국영화상영관-실크로드씨어터' 오픈 축하 특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7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된 '중국영화상영관-실크로드씨어터(Silk Road Theatre)' 오픈 축하 특별행사는 '재한 중국 유학생 대상 영화 무료 상영회'와 '오프닝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영회 행사에서는 한중 합작 영화이자 김하늘, 유승호 주연의 국내 영화 '블라인드'의 중국 리메이크 작품인 '나는 증인이다'(감독 안상훈)가 상영됐다.

롯데시네마 차원천 대표와 노재헌 (재)한중문화센터 원장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중국 출신 방송인 장위안의 사회로 오프닝 세레모니 행사가 진행됐다. 세레모니에서는 배우 안성기의 환영사로 시작돼, 추궈홍 주한중국대사와 정병국 국회의원의 축사, 김세훈 영화진흥위원장의 격려사가 차례로 이어졌다.

환영사를 전한 배우 안성기는 "중국영화상영관의 발전을 기원하며, 추후엔 중국영화 상영 뿐만 아니라, 중국의 배우와 감독이 국내 관객들과 만나는 자리도 성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의 끝엔 장지량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안성기가 출연한 한중합작영화 ‘묵공’이 중국영화상영관에서 상영됐다.

롯데시네마와 (재)한중문화센터는 지난 6월 중국영화상영관 운영을 위한 MOU 체결 후, 8월18일부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12관을 '중국영화상영관-실크로드씨어터'’로 운영하고 있다.

'실크로드씨어터'는 영화를 통해 한류와 화류의 조화를 도모하고 한중 양국이 창조적 문화 발전을 위한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엄선된 중국 영화를 하루 6~7회 상영한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실크로드씨어터 오픈 축하 행사가 성황리에 마치게 돼 기쁘다. 오늘의 행사를 발판 삼아 한국과 중국이 영화를 통해 협력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잘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중국영화상영관 오픈 축하 행사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