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tv서 검색 없이 바로 유튜브 본다


인기 유튜브 스타 콘텐츠 채널 편성

[민혜정기자] LG유플러스는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IPTV 서비스 U+tv에 가상 채널로 편성, 검색 없이 리모콘 조작만으로 감상할 수는 'U+tv 유튜브 채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U+tv 유튜브 채널 서비스는 모바일 중심, 개인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 감상 트렌드를 안방극장인 TV, 가족 중심으로 전환해 동영상 감상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2년 구글과 협력해 TV에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IPTV 서비스 'U+ tv G(현재 브랜드명 U+tv)'를 선보인 데 이어, U+tv 유튜브 채널 서비스로 구글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U+tv 유튜브 채널 서비스로 고객은 이제 가장 핫한 인기 BJ(Broadcasting Jockey)의 영상을 스마트폰이 아닌 대화면 TV로 검색 불편 없이 간단한 리모콘 조작으로 감상할 수 있다.

U+tv에서 902번을 누르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유튜브 영상이 바로 재생된다. 복잡한 검색 과정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도 쉽게 리모콘 채널 조작을 통해 손주들에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유튜브 영상을 보여줄 수 있다.

또 기존 VOD 영상에서 지원되는 ▲구간점프 ▲빨리 감기 ▲다시 보기와 같은 다양한 조작 기능을 유튜브 채널에서도 제공한다.

U+tv 내 유튜브 채널은 900번대에 배치되며 장르별 인기 유튜브 채널을 엄선해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 U+tv는 인기 유튜브 제작자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튜브 개인 제작자들의 미디어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또한 통신사 상관없이 생방송 및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U+tv 직캠'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U+tv를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확대한다.

정대윤 LG유플러스 IPTV서비스담당은 "국내 IPTV 서비스를 선도한 U+tv가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채널화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신세계를 열었다"며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혁신을 통해 IPTV 선도 사업자의 이미지를 계속해서 굳혀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U+tv서 검색 없이 바로 유튜브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