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앱, 스토리지 OS '온탭' 업그레이드


MS 애저 환경 지원…클라우드 데이터 이동·관리 효율 제고

[김국배기자] 넷앱이 스토리지 운영체제(OS)인 '온탭 9'을 업그레이드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관리 성능을 강화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새로운 온탭 9.2 버전은 기존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도록 기능을 확장했다.

기업은 애저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동, 관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 사내(on-premise)와 클라우드 간 데이터 이동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넷앱의 전략적 비전인 '데이터 패브릭'을 통해 애저 클라우드를 데이터센터와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 온탭 9.2는 데이터 보안, 고성능 NAS 컨테이너 지원,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프로비저닝 단순화 등 기능이 개선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탭에 내장된 '넷앱 볼륨 인크립션' 소프트웨어는 모든 종류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를 암호화 해 보호한다.

아울러 넷앱은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고사양인 'AFF A700'과 중간급인 'AFF A300'으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는 대기업용 'FAS8200'와 중소기업용 'FAS2650', 'FAS2620'으로 제품군을 개편했다.

조엘 리치 넷앱 제품 및 운영 선임 부사장은 "단순화는 오늘날 디지털 변혁의 핵심"이라며 "온탭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앱, 스토리지 OS '온탭' 업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