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엑시스, 'AXIS Q60 시리즈' 신제품 6종 출시


'집스트림' 기능 등 지원

[성지은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AXIS Q60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AXIS Q60 시리즈는 고급 기능을 탑재해 광역 감시가 가능한 PTZ(Pan/Tilt/Zoom) 카메라 제품 라인이다. 이번에 출시된 카메라는 AXIS Q6052/-E, AXIS Q6054/-E, AXIS Q6055/-E 등 총 6종이다.

신제품은 AXIS Q60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집스트림(Zipstream) 기술을 지원한다. 집스트림은 카메라가 움직이는 동안에 대역폭과 스토리지 요구량을 최대 50%까지 줄여주는 압축 기술로, 정해진 대역폭 한도를 초과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감시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고화질로 보존한다.

AXIS Q60 신제품은 모델에 따라 최대 36배 광학 줌(Zoom)과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며, 주야간 기능, 광역 역광 보정 기능, 메모리 카드 슬롯을 탑재했다. 회사 측은 광역 역광 보정 기능이 도시 방범, 공항, 기차역, 항구, 창고 등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AXIS Q6052/-E와 AXIS Q6054/-E는 사전에 미리 지정된 영역에 대해 즉시 초점을 잡는 포커스 리콜(Focus recall) 기능을 지원해 저조도 환경에서 PTZ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커스 리콜 기능은 특정 영역에 대한 카메라 초점을 사전에 미리 설정해, 수동으로 초점을 조작하거나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질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초점을 맞춘다.

포커스 리콜 기능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강한 헤드라이트나 하이라이트 조명과 같이 콘트라스트(Contrast)가 낮고, 좁고 강한 광원이 있는 상황에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조이스틱을 이용한 수동 조작이 많은 감시 환경에서도 초점을 빨리 조정할 수 있어 유용하다.

AXIS Q6055/-E는 엑시스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제공된다. 탑재된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영상 피드백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해 보안 관련 사건을 미리 감지하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영상 데이터를 시스템에 통합, 비스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도 한다. 필요에 따라 엑시스 파트너가 제공하는 타사의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켄트 프랑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새로운 PTZ 카메라를 출시하면서 엑시스는 네트워크 카메라의 성능을 더욱 높였다"면서 "AXIS Q60 시리즈 제품에 처음으로 고효율의 집스트림 기술이 더해져 사용자들은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시스, 'AXIS Q60 시리즈' 신제품 6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