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23일 개최


국내·외 인터넷거버넌스 이슈 논의…아프리카TV 시청 가능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21개 인터넷 관련 기관이 공동 주관하고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가 주최하는 '2016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이 오는 23일 세종대학교에서 개최된다.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은 국내·외 인터넷거버넌스 이슈를 논하는 자리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올해 5번째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모두를 위한 인터넷, 모두의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세션과 기획세션은 인터넷거버넌스의 현황과 국제 정세를 파악하는 자리로, 전문가 발표로 이뤄진다. 10개의 워크숍은 각 이슈에 대한 다자간 토론으로 진행된다.

워크숍은 ▲도메인 생성 이슈와 국내·외 현황을 다루는 '인터넷거버넌스 트랙' ▲사이버 보안·암호화 정책과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논의하는 '사이버 보안 트랙' ▲여성 및 공정경쟁 등을 제시하는 '인권 트랙' ▲ 최근 신산업으로 주목받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경제와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다루는 '신생 이슈 트랙'으로 구성된다.

인터넷이 사회 각 분야에 미치는 영향력이 확대되고, 미국이 독점했던 국제인터넷주소 관리 권한이 민간으로 이양되는 시점이다. 이에 국내 각 분야 인터넷 전문가들은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을 통해 향후 인터넷의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홈페이지와 현장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포럼의 전체 프로그램은 아프리카TV로 온라인 생중계 된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23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