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6 롤드컵 '승부의 신' 이벤트 11일 시작


롤드컵 결과 예측하는 이벤트…조별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2회 걸쳐 진행

[박준영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이벤트를 11일 시작한다.

'승부의 신'은 지난해 롤드컵부터 도입된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로, 한 달간 진행되는 롤드컵 조별 예선 및 본선 결과를 사전에 예측하면 적중률에 따라 포인트를 쌓아 최종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경기 결과 예측 투표는 조별예선과 본선 시작 전 각각 진행되며, 각 회차에 개별적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조별 예선 예측 투표는 11일 새벽 3시(이하 한국 시각 기준)부터 진행되는 롤드컵 조 추첨이 끝난 후부터 조별 예선 시작 직전인 2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가능하며, 본선 투표는 10월10일 오전 5시부터 본선이 시작하는 10월14일 오전 1시까지 진행된다.

경기 예측 후에는 조별 예선 및 본선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참가한 이용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된다. 조별 예선에서는 각 팀의 순위, 각 조의 1~4위, 본선 진출팀 예측 결과에 따라 각 2~3점씩의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지급받는다.

본선 토너먼트에서는 8강 승리 팀 예측 시 각 5점, 4강 승리 팀 예측 시 각 10점, 마지막으로 결승 승리 팀 예측 시 20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승부 예측 포인트를 쌓으면 소환사 아이콘, 스킨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승부의 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제작된 소환사 아이콘이 제공되며, 34점 이상 획득하면 특별 제작된 다른 소환사 아이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든 승부 예측에 성공해 만점인 124점을 얻으면 초월급 스킨 3종 세트(정령 수호자 우디르, 펄스건 이즈리얼, DJ 소나)가 주어진다. 지난해 124점 만점을 받은 사람은 전 세계에서 단 1명뿐이어서, 만점자의 영예와 함께 푸짐한 상품을 챙겨갈 이용자가 누가 될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개인의 승부 예측 결과를 공개하고 비교할 수 있는 점수 순위표인 '리더보드' 기능도 조만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LOL 관련 유명인이 참여해 결과를 예측하는 '유명인 리더보드'도 16일 오픈한다. 지난해에는 국내에서 김동준, '몬테' 크리스토퍼 마이클레스 해설위원, CJ 엔투스 '매드라이프' 홍민기 선수가 참가했으며 김동준 해설이 전 세계 LOL 유명인 중 예측 1위를 기록했다.

올해에는 김동준, 이현우, 강형우, 신동진 해설 등 'LOL 챔피언스 코리아' 중계사인 OGN과 스포티비게임즈의 해설위원 4명이 모두 참여한다.

라이엇게임즈의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 본부 총괄 상무는 "승부의 신 이벤트를 통해 경기 결과를 예측해 보고, 친구와 공감하는 등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짜릿한 승부가 펼쳐질 롤드컵과 함께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 롤드컵 '승부의 신' 이벤트 11일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