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P2P금융협회, 윤리경영 서약식 개최


상호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투명한 P2P금융 시스템 구축

[김다운기자] 한국P2P(개인간)금융협회는 21개 회원사가 참여한 가운데 P2P금융 윤리경영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사들이 함께 서비스 대중화에 앞서 행동강령을 선포하고, 모든 회원사의 서약을 통해 윤리경영 준수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장 초기에는 업체별 자율적인 윤리규정 준수가 가능했지만, 업권의 누적대출액이 2천억원을 넘어서고 성장세가 지속됨에 따라 협회를 통한 업권 차원의 윤리강령을 선포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해주는 P2P업체의 투명성이 더욱 중요하게 대두했고, P2P금융 사칭 업체에 대한 경계와 더불어 윤리경영의 중요성도 커졌기 때문이다.

협회의 윤리경영 서약에서는 ▲회원사로서 P2P금융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고객의 자산을 별도 계정으로 분류해 투명하게 운용할 것 ▲부당한 이익을 대가로 금품, 접대 및 향응을 제공받지 않을 것 ▲공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관리자로서 의무를 다할 것 ▲고객 개인정보 보안에 만전을 기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승행 한국P2P금융협회장은 "P2P금융은 핀테크에 기반을 둔 새로운 서비스로서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이 무엇보다 앞선다"며 "그동안 각 사별로 자율적인 윤리경영을 지속했지만, 이번 서약식을 통해 상호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협회는 상호 모니터링 및 정관에 따라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고, 윤리경영을 위반한 업체는 회원사로서 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한편 한국P2P금융협회는 금융위의 P2P대출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태스크포스(TF) 자문단에 참여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P2P금융협회, 윤리경영 서약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