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퀀텀닷 SUHD TV용 유럽 HDR 콘텐츠 확보


300시간 분량 아마존, 넷플릭스 HDR 콘텐츠 제공 예정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퀀텀닷 SUHD TV의 화질 기술을 앞세워 유럽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31일 발표했다.

HDR은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 보여주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Amazon) 및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들은 현재 HDR 콘텐츠를 본격 도입한 상태다.

지난해 유럽에 처음으로 HDR 서비스를 도입한 아마존은 ▲트렌스페어런트(Transparent)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 ▲모차르트 인 더 정글(Mozart in the Jungle) 등과 같은 유명 TV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HDR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마르코 폴로(Marco Polo) ▲더 두 오버(The Do-Over) ▲더 리디큘러스 6(The Ridiculous 6)와 같은 TV 시리즈를 갖추고 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올해 안으로 약 300 시간 분량 이상의 HDR 콘텐츠를 확보해 삼성 SUHD TV를 보유한 유럽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유럽 주요 콘텐츠사와의 파트너십 역시 대폭 확대된다.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작년부터 UHD 서비스를 시작한 이탈리아의 '칠리(CHILI)'와 '인피니티(Infinity)', 독일의 '비디오로드(Videolaod)'는 내년 상반기 안으로 HDR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또 네덜란드의 '인사이트TV(Insight TV)'와 스페인의 'RTVE(Radio y Television Espanola)'는 올 하반기 내에 UHD 서비스와 HDR 서비스를 동시에 도입할 예정이다.

앞으로 유럽 소비자들은 최고의 HDR 기술을 탑재한 삼성 퀀텀닷 SUHD TV와 UHD TV를 통해 이 모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TV산업에서 HDR 기술이 대중화 되기 전인 2014년 9월부터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협업을 시작해 2015년부터 선보였다.

삼성 퀀텀닷 SUHD TV는 풍부하고 정교한 색을 재현하는 퀀텀닷 기술과 영화 마스터링 기준인 최대 밝기 1000니트(nit)를 지원한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초고화질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퀀텀닷 SUHD TV의 완벽한 화질을 앞세운 전 세계 주요 콘텐츠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퀀텀닷 SUHD TV용 유럽 HDR 콘텐츠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