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진태 "호화 전세기 당사자는 조선일보 송희영"


"초호화판 향응은 청탁·알선죄 가능, 검찰 엄정히 수사해야"

[채송무기자] 새누리당 친박계 김진태 의원이 대우조선해양의 호화 전세기에 탑승했다고 밝힌 유력 언론인에 대해 실명을 거론하며 문제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 유력 언론인으로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 겸 편집인을 거론하며 초호화판 향응이라며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송희영 주필의 실명을 거론하며 "그는 그리스 국가 위기 당시 취재 차원의 공식 초청에 따른 출장으로 그리스에 갔었고, 전세비행기도 타기는 했지만 이용거리를 계산하면 200만원대라고 밝혔지만 사실은 그와 다르다"고 포문을 열었다.

김 의원은 "당시 여행 일정은 그리스 뿐 아니라 이탈리아, 영국도 포함돼 있었고, 나폴리·소렌토·로마 등 세계적인 관광지 위주로 다녔다"며 "초호화 요트와 골프 관광, 유럽 왕복 항공권 1등석도 회사로부터 제공받았는데 8박9일 동안 이탈리아와 그리스 일대를 여행하는데 들어간 호텔비와 식비, 관광 경비를 합하면 2억원 대"라고 폭로했다.

김 의원은 조목조목 시간대와 비용을 들어 강력히 질책했다. 그는 "초호화요트는 2011년 9월 5일로 초호화 요트를 빌렸는데 요트 하루 빌리는 돈이 2만2천유로, 당시 환율로 3천340만원"이라며 "일반 시민들의 연봉 수준의 돈을 단 하루 요트 빌리는데 사용했다. 유럽의 부호들이나 사용하는 초호화판"이라고 말했다.

그는 "9월 9일은 런던의 모 골프장에서 골프라운딩을 했다"며 "그리스 국가부도에 대한 취재를 초호화 요트를 타거나 골프장에서 해야 했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당시 대우조선해양 행사 일정표를 어렵게 구했는데 참석인사 란에 '방문 인사들 VVIP 두분'이라고 기재돼 있다"며 "더 가관인 것은 2009년 8월 17일 거제 옥포 조선소에서 쌍둥이 배의 명명식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인 노던 주빌레호에서 밧줄을 끊은 사람이 송희영 당시 논설 주간의 배우자였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건은 범죄행위가 될 수 있다"며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는 연임을 희망했으며 이런 초호화판 향응은 이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초호화판 향응은 청탁·알선 명목으로 향응 이익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고, 형법상 배임수재죄도 검토할 수 있다"며 "방만 경영으로 회사가 문을 닫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언론인으로서 이를 꾸짖지는 못할망정 자신이 먼저 호화 향응의 주인공이 됐다는 것을 어떻게 보나.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진태 "호화 전세기 당사자는 조선일보 송희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