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호인 장관 "전문 건설업,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 시급"


전문 건설 업계 간담회서 건설 산업 발전 방안 논의

[조현정기자]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과 경쟁력 있는 산업 생태계 구축의 시급함을 강조했다.

강 장관은 26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전문 건설 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건설 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강 장관은 "전문 건설업은 110만명 이상이 종사하는 일자리 창출의 핵심 산업으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해 단순 시공 능력이 아닌 기술 간, 산업 간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과 경쟁력 있는 산업 생태계 구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 건설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형 스마트시티와 같은 상생 모델 수출과 민간과 공공, 대·중소기업의 공동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전문 건설 업계도 강점 기술 개발 등 전문 분야의 해외 진출 역량을 키워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어 건설 현장의 안전 확보를 위해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두 함께 안전 관리에 참여하는 종합적 안전 관리 대책 마련 등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건설업계도 건설 현장에서 안전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 장관은 "건설 공사의 물품 발주 관행 등 전문 건설 업계의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건설업계는 ▲ 건설 공사 물품 발주 개선 ▲ 직접 시공 의무 제도 개선 ▲ 국가기술 자격자의 건설업 등록 기준 인정 ▲ 재하도급 제한 규정 개선 ▲ 건설시장 진입제도 합리적 개선 ▲ 터널 여굴량 기준 개선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호인 장관 "전문 건설업,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 시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