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전자율주차 시대 '성큼'…현대차, 쏘울EV 통해 기술 선봬


쏘울EV 자율주차 기술 영상 공개 하루만에 유튜브서 20만명 시청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차에서 출차까지 차가 알아서 해내는 완전자율주차 기술을 쏘울EV를 통해 공개했다.

현대차가 지난 2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쏘울EV 완전자율주차' 영상은 의왕 연구소에서 촬영된 것으로, 쏘울EV에 탑승한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린 뒤 명령을 내리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후 차량이 지하 주차장의 공간을 찾아 알아서 주차 및 출차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해당 기술은 완전자율주차(AVP)라는 처음 공개되는 자율주차 기술로 운전자 없이 스스로 이동하여 지상 및 지하 주차공간을 탐색하고, 실내와 복합 공간에서 주차는 물론 출차까지 스스로 진행 한다. 교통이 혼잡한 지역에서는 주변의 주차장까지 주차대상 공간을 확장해 주차를 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하루 만에 2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쏘울EV 자율주행차는 현대차그룹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고속도로 자율주행(HAD), 도심 자율주행(UAD), 혼잡구간 주행지원(TJA), 비상 시 갓길 자율정차(ESS), 선행차량 추종 자율주행(PVF), 자율주차 및 출차 등의 지능형 고안전 자율주행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다.

쏘울EV 자율주행차는 지난해 12월 자율주행 관련 기준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미국 네바다 주로부터 고속도로 자율주행 면허를 취득하고 이어 올 1월 초 글로벌 기자단을 대상으로 진행된 시승회에서 완전 자율주행 시연에도 성공하는 등 기술 완성도를 점점 높여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전자율주차 시대 '성큼'…현대차, 쏘울EV 통해 기술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