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리온, 中 시장서 망고 스낵 열풍 주도


오!감자·스윙칩 망고맛,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 돌파

[장유미기자] 오리온이 최근 중국에서 출시한 '망고맛' 스낵들이 선전하면서 올 하반기 오리온 중국법인 매출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23일 오리온은 중국법인에서 출시한 신제품 '오!감자'와 '스윙칩' 망고맛이 출시 3개월 만에 합산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오!감자, 스윙칩 망고맛은 7월까지 203억원 어치가 팔렸다. 봉지로 환산할 경우 약 4천만 개에 달하는 양으로, 같은 기간 두 브랜드 전체 매출의 21%를 차지했다.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이 같이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은 중국에서도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오리온 관계자는 "망고가 최근 중국 젊은층 사이에서 트렌디한 디저트 과일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데서 착안해 망고맛 스낵을 개발했다"며 "오리온 망고맛 제품들은 2000년도 전후에 태어난 1020 젊은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망고맛 신제품의 선전이 하반기 중국법인 매출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오!감자, 스윙칩, 예감 등 허니밀크맛 제품들의 매출 호조가 계속 되는 가운데 망고맛 신제품까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기 때문이다.

앞서 오리온 중국법인의 지난 상반기 스낵 매출은 중국 제과시장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천86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들이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독보적인 제조기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중국 제과업계 2위 사업자에 멈추지 않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리온, 中 시장서 망고 스낵 열풍 주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