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TRI, 증강현실 등 올해 개발예정 104개 기술 공개


'2016 기술예고' 시행, 中企 사업화촉진 기회 제공

[박영례기자]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지난 2008년부터 시행,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2016년도 'ETRI 기술예고제'를 시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기술예고제란 기술의 직접적인 수요자인 기업들이 ETRI가 개발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완료 예정기술을 사전에 알려주는 제도다.

이번 예고제를 통해 중소기업은 현재 개발 중인 ETRI 기술에 대한 개요와 우수성, 시장성, 기대효과 등의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기술 사업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R&D성과물의 조기 상용화 추진 및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중소·중견기업과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대표 사례로 매년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ETRI 측 설명이다.

이번 기술예고제에는 올해 개발완료 예정인 '증강현실 게임 제작을 위한 다중 마커 지원 카메라 트래킹 기술'등 104개의 기술이 예고됐다.

또한 수요자의 활용 용도에 맞게 ▲SW·콘텐츠 ▲초연결통신 ▲ICT소재부품 ▲방송·미디어 ▲5G기가통신 5개 분야별로 제공한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강견기업화(강한 중견기업)를 지원하는 ETRI 기술사업화플랫폼 ▲R&D 협력 ▲기술이전/특허 라이센싱 ▲연구인력지원 ▲연구시설/장비지원 등 다양한 기술과 함께 인력,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한다.

ETRI 박호영 기술사업화전략실장은 "올해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이 관심 있는 분야의 기술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통합검색 기능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번 기술예고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TRI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ETRI, 증강현실 등 올해 개발예정 104개 기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