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와이스, 놀라운 역주행…3개월 지나도 음원차트 3위


'CHEER UP', 주요차트 상위권 진입 '저력'

[이미영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역주행이 무섭다. 'CHEER UP'이 발표 4개월 차에 음원차트 3위까지 올라섰다.

트와이스가 지난 4월25일 발표한 곡 'CHEER UP'이 앨범 발매 4개월 차인 7월30일과 31일, 각각 유력 음원차트 차트 3위에 랭크됐다.

7월30일 기준 음원사이트 지니와 몽키3 일간차트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31일 오후 현재 지니, 올레뮤직, 몽키3 실시간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밖에 멜론 네이버뮤직 엠넷에서는 4위, 벅스 소리바다에서는 5위를 차지하며 국내 모든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TOP5에 랭크됐다.

이번 주 초반 역주행 끝에 음원차트 TOP5에 다시 이름을 올렸던 'CHEER UP'이 TOP3까지 재진입하며 롱런 괴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 4월25일 발표된 4개월차에 들어선 노래인데도 불구하고 TOP3까지 차지하고 있는 점은 'CHEER UP'의 인기세가 시간이 흘러도 꺾이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발표 당시 멜론 진입 1위는 물론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차트 및 주간 차트 1위 올킬하며 완벽한 정주행 코스를 밟은 'CHEER UP'은 4개월 차에 역주행까지 선보이며 올해 최고 히트곡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음원 성적 뿐 아니다. 트와이스는 앨범-유튜브 등 모든 지표에서 신기록을 계속 수립 중이다. 'CHEER UP'이 수록된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는 현재까지 약 14만5천장의 판매고를 기록, 올해 걸그룹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CHEER UP'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국내 K팝 아이돌 가운데 가장 빨리 5천만뷰를 넘어섰으며, 31일 6천7백만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와이스, 놀라운 역주행…3개월 지나도 음원차트 3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