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비박계 단일화 일단 거부…상황 지켜볼 것"


"윤리위, 정무적 판단을 하는 것은 옳지 않아"

[이영웅기자] '비박계' 주호영 새누리당 의원은 28일 정병국·김용태 의원이 전당대회 후보 단일화에 합의한 것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비박계 당권 주자인 정병국 의원과 김용태 의원이 주 의원을 제외한 채 단일화 방식에 공식 합의했다.

주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저도 단일화 제의를 받았다"며 "저는 이번 전대가 계파대결이 돼선 안 되고 치유와 화해의 전대가 돼야하기에 단일화를 받아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 국민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를 하는 것은 맞지 않고 제 견해와 다른 부분도 있다"며 단일화 제안을 거절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정병국·김용태 의원과의 단일화 가능성을 열어뒀다. 주 의원은 "단일화 자체를 거부하지는 않는다"며 "특정 계파가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계파 대결구도가 되면 차선의 선택을 위한 길을 열어두고 있다"고 단일화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어 "현재까지는 단일화의 가능성을 모두 열어두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그는 당 윤리위원회가 공천 녹취록 관련된 조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윤리위의 고민도 이해가 된다"면서도 "윤리위가 정무적 판단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당헌·당규에 따라 판단해야지 전대 시기까지 고려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비박계 단일화 일단 거부…상황 지켜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