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판도라TV, 모바일 KM플레이어 2.0 출시


안드로이드 버전만 적용, UI·클라우드 강화

[성상훈기자]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의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2.0을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KM플레이어 모바일 버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에서만 적용된다.

업데이트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자 메인 화면 UI를 전면 개편했다. 메인화면에 TV박스를 탑재해 시청자가 소유한 별도의 콘텐츠 없이도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통해 기존에 제공되지 않았던 한류콘텐츠 영상시청이 가능해졌으며 기존에 고정된 메뉴를 세분화해 재생목록과 클라우드 연결 메뉴를 별도 구분했고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하도록 스와이프 기능도 포함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능도 강화됐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클라우드 아이콘을 누르면 곧바로 연동돼 개인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이 KM플레이어에서 즉시 실행된다.

이에 따라 기존 이용자는 클라우드 연계기능을 통해 대규모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판도라TV는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하반기 중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한차례 실시해 더욱 더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판도라TV 김형조 그룹장은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 버전은 그 동안 꾸준히 서비스를 이용해 온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청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시청자 중심의 글로벌 동영상 플레이어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판도라TV, 모바일 KM플레이어 2.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