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증강현실로 태권도 배우는 게임 나온다


엠게임 '타이온' IP 활용 '태권히어로즈' 8월 초 출시

[문영수기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태권도를 배우는 게임이 나온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에듀테인먼트 기업 엑스오소프트(대표 박세원),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인크렉비젼(대표 이운우)과 함께 증강현실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8월 초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태권히어로즈'는 엠게임이 국기원과 함께 만든 공식 캐릭터인 '타이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카드게임이다. 아동들이 증강현실을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된 에듀테인먼트(교육+엔터테인먼트) 콘텐츠다. 이용자는 태극 1장부터 일여까지 태권도 품새 전체를 기본 동작부터 응용 동작까지 3D캐릭터와 실물 동영상을 증강현실로 경험할 수 있다.

'태권히어로즈'는 인크렉비젼이 2015년 제작한 애니메이션 '타이온과 태권히어로즈'의 등장 캐릭터들을 소재로 했다. 엑스오소프트에서 AR 카드 및 전용 앱 개발을 맡았으며 엠게임이 퍼블리싱에 나선다. 전국의 마트 및 문구점, 서점과 편의점을 통해 유통하며 전국의 태권도장에도 특별판을 공급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도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올해 하반기에는 '타이온과 태권히어로즈' 애니메이션이 중국 IPTV 및 중국 스마트TV영화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연내 '태권히어로즈' 카드를 이용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배틀 AR 게임을 추가로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라며 "향후 '태권히어로즈' '마법천자문' AR 완구 등을 제작한 엑스오소프트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AR 게임을 공동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증강현실로 태권도 배우는 게임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