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 개최


7월 29일부터 3일간 美 LA 컨벤션센터서 현지 투자유치 나서

[성상훈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공동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문화창조융합벨트 등의 지원으로 성장한 우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는 경제성장을 위한 양대 축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대규모 한류 문화행사인 KCON*과 연계하여 개최되는 행사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3개 부처, 9개 기관간 공동 개최 및 해외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90개 우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다양한 해외진출 기회를 갖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 현지 벤처투자자와 바이어를 초청해 투자유치 데모데이(IR)와 수출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국 시장 내에서 상품성과 경쟁력을 보유한 66개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선발해 미국 IT업계의 집결지인 실리콘밸리, 유통산업의 중심지인 LA 지역의 주요 바이어 등과의 맞춤형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것.

아울러 한류와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뷰티, 패션 관련 상품, 아이디어 생활용품 등을 관람객이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중소기업 제품 판촉 부스(K-Goods, 7.29~31)를 운영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미국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제품기술 전시체험관을 통해 과학기술, ICT, 한류문화 콘텐츠(K-POP) 등을 소재로 일반 관람객들의 신기술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등을 포함한 교류 중심의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가상현실, 홀로그램 등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하여 한류문화 콘텐츠를 구현하는 등 다양한 기술-문화 연계 행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미래부 고경모 창조경제조정관은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는 혁신센터 등 창조경제 플랫폼 구축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범부처 공동 노력의 산물"이라며 "국내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