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아나IDT, 빌딩통합관리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운영화면 자유로운 편집 장점

[김국배기자]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가 자체 개발한 빌딩통합관리솔루션에 대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시험해 ISO 국제표준에 따른 인증 기준을 통과하는 국내 우수 SW 제품에 대해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 인증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빌딩통합관리솔루션은 빌딩 자원 및 설비에 적용된 센서와 감시 및 제어 기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시설물관리(FMS)와 빌딩에너지관리(BEMS) 기능을 포함한다.

운영화면을 변경할 수 없던 기존 빌딩관리솔루션과 달리 운영자가 요구조건에 따라 위젯을 이용해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운영화면과 관제용 대시보드 화면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어 빌딩 통합 관리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아시아나IDT 제조·건설담당 이영신 상무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빌딩통합관리 SW 기술력 뿐 아니라 품질을 검증 받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제조공장, 환경센터, 전산센터 등 시설 및 에너지 관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로 솔루션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나IDT, 빌딩통합관리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