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전국 매장에 스페셜존 운영


온라인의 원스톱 쇼핑과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쇼핑하는 장점 결합

[이민정기자] 홈플러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O2O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O2O 채널인 '올어바웃푸드'를 매장 내 스페셜존으로 구성해 운영한다고 25일 발표했다.

홈플러스는 이를 통해 온라인의 원스톱 쇼핑은 물론 오프라인에서의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쇼핑할 수 있는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트렌디레시피 사이트 올어바웃푸드는 지난 2014년 11월에 서비스를 시작해 올 7월 기준 누적 방문자 수 약 350만 명, 일 평균 1만5천 뷰, 현재까지 제공 레시피만 1천200여 건에 이른다.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는 ▲요리 레시피를 제공함과 동시에 홈플러스 온라인쇼핑과 연결돼 있어 레시피에 해당하는 식재료까지 바로 구입 가능하며 ▲다양한 주제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트렌디레시피를 제공한다.

또 ▲음식 사진이 돋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고 깔끔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적용했으며 ▲데스크탑 및 모바일웹 버전 외 최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앱에만 탑재된 귀로 듣는 레시피 오디오와 관심 요리를 맞춤 추천해주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초복에는 빨라진 무더위와 맛집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싱글족과 초보 주부를 위해 삼계탕 레시피를 비롯해 해신탕과 같은 보양식 레시피를 제공하고 관련 재료를 매장에 특별 존으로 구성했다. 매장 내 관련 재료들의 연관 진열을 강화하고 보양식 레시피를 연출물과 동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장을 보러 온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는 올어바웃푸드 스페셜존을 구성하고 초복 시즌 4일간의 시즌을 분석한 결과 관련 상품의 매출이 지난해 초복 대비 30% 상승했고 올어바웃푸드 사이트 내 보양식 관련 레시피 역시 40%가량 뷰어가 증가했다.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이관섭 상무는 "올어바웃푸드는 O2O 서비스 포맷을 기본으로 하면서 레시피 제공 서비스를 온라인뿐 아니라 매장으로 확대해 제공하면서 유통업의 장점인 연관 진열의 편이성까지 접목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현재 복날 콘텐츠로 전국 141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며 향후 지속적인 신규 레시피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전국 매장에 스페셜존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