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서 VR 영상 체험한다"


에프엑스기어, BIFAN 후원 눈 VR 통한 영화제 체험 기회 제공

[성지은기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전문 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자사 VR 기기 '눈 VR(NOON VR)'을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후원하고,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고 25일 발표했다.

BIFAN은 올해 20회를 맞은 국내 대표 영화제의 하나로, 독립영화 등 실험적 영화들이 한데 모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VR로 제작된 영화를 다수 상영하는 등 VR을 주제로 개최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 설치된 지름 10m의 돔형 상영장 '풀 돔(Full Dome)' 내·외부에 설치된 VR 체험 부스에서 눈 VR 기기 등을 이용한 VR 동영상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장에서는 영화제와 관련된 영상들을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영화제 대표 코너로 준비된 영화들에 대한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영상이 준비돼 있다.

특히 선댄스 영화제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VR 호러단편 영화 '카타토닉(Catatonic)'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이목이 쏠린다. 현장에는 눈 VR은 물론 관람객을 위한 휠체어까지 준비될 예정이라, 참가자들은 VR을 통해 영화 속 등장인물처럼 휠체어에 앉아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눈 VR을 통해 영화제를 즐길 수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 눈 VR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VR로 제작된 영화제 트레일러 및 VR 영화 예고편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영화 '연애의 기술' 연출자 이수성 감독의 신작 하이라이트도 감상할 수 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VR로 콘텐츠를 즐기는 경험을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이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후원하게 됐다"며 "영화제에 직접 오시거나 혹은 NOON VR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화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서 VR 영상 체험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