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러스, LTE 기반 차량관제 서비스 출시


업무용 차량의 위치∙상태부터 운행 내역까지 확인 가능

[민혜정기자] LG유플러스는 LTE 통신 기반 차량관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GPS가 탑재된 LTE 통신 단말을 차량에 장착해 차량의 ▲위치 ▲상태 정보 ▲운행 정보 ▲이용 내역 등을 PC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차량관제 서비스는 차량의 운행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초 단위로 저장하고, LG유플러스의 LTE 통신망을 통해 클라우드 차량관제 플랫폼으로 실시간 전송한다.

차량 관리자는 PC 및 스마트폰에서 차량관제 플랫폼에 로그인만 하면, 업무용 차량들의 ▲운행 현황 및 경로 ▲차량 상태 ▲안전 운전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수집된 운행 정보는 분석 후 경제 운전 및 안전 운전 리포트를 제공해 운전자의 운전 습관 개선에도 도움을 줄뿐 아니라 ▲연비 향상 ▲유류비 절감 ▲탄소 배출량 감소 등 환경 친화적 차량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LG유플러스 차량관제 서비스는 플랫폼에서 업무용 차량 예약 후, 실 사용자가 차량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운행일지가 생성 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차량관제 서비스들이 단말, 통신망, 관제 서비스를 각각 별도 문의하고 구매해야 했던 것과 달리 이 모든 서비스를 원 스톱(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차량관제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월 정액형으로 통신비를 포함해, 3년 약정 기준 승용차 한 대당 월 1만2천원(VAT 별도), 화물차 한 대당 월 1만5천원(VAT 별도)이다.

서비스 출시를 맞아 오는 9월30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기업 고객에게는 2개월 요금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약정 기간 3년 간 무상 유지보수를 보장한다.

구성현 LG유플러스 비즈컨버전스사업담당은 "LTE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관제’ 서비스는 음영 지역 없이 실시간 통합 관제가 가능하다"며 "제조, 유통, 건설, 공공 기관 등 업종에 관계 없이 업무용 차량의 관리가 필요한 기업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LTE 기반 차량관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