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SPA-중부교육지원청-kt 롤스터, e스포츠 MOU


e스포츠 진로체험 교육 및 인터넷 과몰입 예방 위한 업무 협약

[박준영기자]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KeSPA)는 지난 20일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석), kt 롤스터(사장 김준교)와 함께 e스포츠 진로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발표했다.

e스포츠 선수 및 관련 직업은 최근 새로운 직업군으로 관심을 얻고 있고, 신생 직업 체험에 대한 요구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3사(기관)는 e스포츠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 공감, 전병헌 KeSPA 회장과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의 이완석 교육장, e스포츠 선수단 kt 롤스터의 신기혁 사무국장이 참석해 진로체험교육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e스포츠 선수 체험 ▲인터넷 과몰입 예방 교육 ▲e스포츠 종사자 특별강연 등 e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진로체험 교육은 스포츠 사회적 기업인 한국운동발달연구소와 함께 가상현실(VR)기술을 접목해 생동감 있는 직업 체험을 도울 예정이며 다음 학기부터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kt 롤스터 소속 e스포츠 선수는 직접 학생들을 만나 자신의 생생한 경험 및 고충을 나누는 등 재능 기부 형식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방송화면이나 경기장에서만 볼 수 있던 선수들을 직접 만나 직업적 경험과 교감을 나눌 기회인 만큼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KeSPA는 기대했다.

3사(기관)는 향후 e스포츠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e스포츠 상담(멘토링) 제도나 인터넷 과몰입 방지 캠프 등 다양한 e스포츠 사회공헌 활동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완석 서울시 교육장은 "디지털 시대에 스마트폰과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문화이며 미래산업의 주요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일부 학생들의 과몰입이 일상생활과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하지만 게임에 관한 학생들의 흥미를 디지털 분야 전반에 관한 관심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제공하고 바람직한 스마트폰·게임 사용 문화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종택 kt 롤스터 단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e스포츠 문화와 프로 e스포츠 선수의 생활을 이해하고 프로게이머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가 이러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서울중부교육지원청과 KeSPA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병헌 KeSPA 회장은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유도하고 e스포츠 산업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e스포츠에 대해 마음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에 동참해준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과 kt 롤스터 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협회는 앞으로도 e스포츠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SPA-중부교육지원청-kt 롤스터, e스포츠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