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명기업 필룩스, '상지건설' 92억에 인수


최고급 빌라 리츠빌카일룸 등 고급 빌라 브랜드 건설사로 유명

[김두탁기자] 조명기업 필룩스(대표 배기복)가 최고급 빌라 리츠빌카일룸 등의 고급 주택 브랜드를 보유한 건설사 '상지건설'을 92억원에 인수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필룩스는 국내 주거용 조명사업 및 중국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필룩스가 인수한 상지건설은 상지리츠빌카일룸, 상지리츠빌 등 최고급 공동주택 브랜드를 보유, 임세령, 한채영, 가수 비 등 유명 연예인들과 대기업 오너들이 많이 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청담동 상지리츠빌카일룸의 경우, 145평형의 분양가가 최고 70억원대이고 전세가 역시 40억원대로 형성되어 있다.

특히, 고급빌라 분양시장의 경우, 대기업 계열의 건설사가 진출하지 않은 블루오션시장일 뿐 아니라 상지건설의 브랜드는 건설업의 불황에도 실수요자 중심으로 지속적인 니즈가 있어 리츠빌카일룸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이 있다.

또한 상지건설 역시 건설경기가 좋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도 미분양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건실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필룩스는 현재 성장 중인 주거용 조명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상지건설의 최고급 빌라 브랜드와 함께 명품조명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내에서 필룩스가 가지고 있는 명품 조명 인지도를 활용해 중국 고급 인테리어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필룩스와 상지리츠빌의 명품 브랜드를 중국의 고소득 계층에 적극 알려 한국의 고급 인테리어 트렌드를 이식한다는 전략이다.

배기복 필룩스 대표는 "필룩스와 상지건설은 각각 조명업계와 건설업계에서 오랫동안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왔다"며 "상지건설의 브랜드 경쟁력 및 고급 인테리어에 대한 노하우는 명품조명 필룩스의 사업 영역확대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명기업 필룩스, '상지건설' 92억에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