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년 인문정신문화 특강 '청춘수업' 열린다


20일 홍익대 가람홀에서…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오는 20일 홍익대 가람홀에서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청년 대상 인문정신문화 특강인 '청춘수업'을 개최한다.

'청춘수업'은 도전과 꿈에 대한 열정에 목마른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현장 밀착형 강연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열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인생 선배들의 경험과 삶의 지혜를 통해 청년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청춘수업'은 오는 11월까지 총 7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춘수업'은 초청인사 강연을 비롯해 강연자와의 대화, 작은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수업에는 청년 모험가 이동진 씨와 뮤지컬계의 디바 홍지민 씨가 연사로 출연한다. 홍지민 씨는 강연과 함께 작은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진 씨는 ▲히말라야 등반 ▲아마존 마라톤 ▲80일간 미대륙 자전거 횡단 ▲몽골 승마 횡단 ▲러시아 자동차 횡단 등을 도전해 성공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도전적인 삶과 열정의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는 본인의 원동력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홍지민 씨는 올해로 20년 차가 되는 베테랑 뮤지컬 배우로 노래와 드라마, 영화 등 타 분야에서도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산후 우울증을 겪기도 했지만 음악 프로그램인 '복면가왕'에 출연해 4주 연속 가왕 자리를 차지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녀는 이번 강연에서 노래를 통해 그녀의 삶과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극심한 경쟁사회 속에서 청년들이 청춘의 소중함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 같다"며 "청춘수업이 청춘을 치열하게 보낸 인생 선배와의 소통을 통해 청년들 스스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청춘의 가치나 소중함을 깨닫고 자기 내면의 희망, 열정과 가능성 등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년 인문정신문화 특강 '청춘수업'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