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카카오헤어샵' 정식 출시


전국 1천500여개 미용실 제휴, 연내 4천여개 미용실 확대

[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모바일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출시 시점에는 전국 1천500여개의 미용실과 1만여명의 디자이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중으로 2천개, 연내 4천개 미용실로 확대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헤어샵이 이용자들이 겪어야했던 불편을 덜어냄과 동시에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지역과 스타일별 매장 검색은 물론 심야영업, 주차, 유아전용의자 등 특수 조건을 충족하는 미용실도 골라볼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정보와 각 디자이너의 전문 영역, 경력, 기존 스타일링 작업 등의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매장 리뷰 및 평가는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서비스를 받은 이용자만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신뢰도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예약 페이지에서는 디자이너별 예약 가능 시간을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반영되기때문에 전화로 일일이 확인 할 필요가 없다. 당일 예약이나 매장 영업시간 이후의 예약 등도 제약이 없다.

사전에 스타일별 가격을 확인,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예약과 동시에 먼저 카카오헤어샵에서 결제를 하고 방문하는 만큼 불확실한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

실제로 사전 체험 서비스를 경험해 본 이용자들은 카카오헤어샵의 가장 만족스러운 항목으로 시술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88%)과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72%)을 꼽기도 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입점 미용실의 안정적인 예약 관리와 노쇼(no-show,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경우) 비율 축소, 신규 고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부터 2달 간 진행했던 사전 체험 서비스에서 미용실들의 영업시간 외 예약 건수는 25%였고, 노쇼 비율은 0.5%였다. 기존 업계 평균 노쇼율인 20%의 1/40 수준이다.

사전 체험 서비스 매장 중 86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예약 고객이 약 22.4%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답했다.

86.2%가 서비스의 선결제 기능이 노쇼 방지에 효과적일 것이라 답해 사전 체험 이후에도 카카오헤어샵의 효율성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를 드러냈다.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지배적이었다.

응답한 점주의 57%가 카카오헤어샵이 기존의 광고 수단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 답했으며, 31.4%는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기존 광고비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카카오 윤정하 카카오헤어샵 TF장은 "기존 시장에서는 이용자와 미용실 모두 각각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카카오헤어샵은 양쪽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미용 업계의 성장과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카카오헤어샵'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