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닷컴 "日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본격화"


일본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전시회서 '요미라쿠' 선봬

[성지은기자] 파수닷컴 (대표 조규곤)은 지난달 29일부터 일본 도쿄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콘텐츠 도쿄(Content Tokyo) 2016'에 참가,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요미라쿠(yomiRAKU)'를 선보였다고 1일 발표했다.

요미라쿠는 '편안하게 읽다'라는 뜻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다. 파수닷컴은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을 이용한 라이센싱 기능과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는 뷰어를 일괄 제공한다.

김용길 파수닷컴 상무는 "일본은 전 세계 2위 출판 규모의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시장의 상당수인 중소 출판사들은 전자서점 시장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개별 전자서점에서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전자서점 플랫폼으로 일본 전자책 시장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파수닷컴은 일본 시장에서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영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일본 전자출판사 '랙티브(Ractive)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파트너사의 전자서점 플랫폼에 파수닷컴의 ePUB DRM 기술을 적용, 각종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뷰어를 제공한다.

한편, 파수닷컴이 참가한 콘텐츠 도쿄 2016은 일본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전시회로, 올해 1천530개 업체가 참가해 서비스를 선보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닷컴 "日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