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아이폰 OLED 4천만개 공급 추정


2019년 1억2천만개 납품, 샤프도 양산 체제 준비

[안희권기자] 세계 최대 OLED 디스플레이 공급업체 삼성이 2017년 아이폰용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수천만개 공급할 전망이다.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은 시장조사업체 디지타임스리서치 자료를 인용해 삼성이 새롭게 디자인을 바꾼 2017년형 아이폰 모델에 OLED 패널을 4천만개 출하할 예정이라고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디지타임스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아이폰용 OLED 패널을 2017년 4천만개, 2018년 8천만개, 2019년에 1억2천만개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은 현재 애플 제품중에 애플워치에만 OLED 패널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내년에 OLED 디스플레이를 5.5인치 아이폰과 전면 풀디스플레이 모델에도 탑재할 것으로 예측됐다.

삼성이 아이폰용 OLED 패널 물량중 절반을 공급하고 나머지 물량은 폭스콘 산하 샤프가 담당하기 위해 내년말까지 OLED 패널 양산체제를 갖출 예정이다.

2017년형 아이폰은 곡면 유리로 마감한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이 디스플레이안에 터치아이디와 페이스타임 카메라, 스피커 등을 포함한 여러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크레디트 스위스 컬빈더 카르차 애널리스트는 이런 변화로 2017년형 아이폰이 신규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의 기기 교체 수요까지 이끌어낼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애플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증가할 것으로 점쳤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아이폰 OLED 4천만개 공급 추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