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6 밸리록, 음악·아트·SNS '3대 키워드'로 취향 저격


7월 22일~24일 지산리조트서 개최

[정병근기자] 2016 밸리록 페스티벌이 음악, 아트, SNS '3대 키워드'로 2030세대와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오는 7월 22-24일 경기도 이천시 지산 리조트에서 3일간 열리는 '지산 밸리록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밸리록)의 2030세대 예매율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예매율 역시 지난해 54.2%에서 올해 64%로 수직 상승했다.

밸리록 관계자는 "올해 밸리록은 젊은 층이 가장 열광하는 문화 코드인 음악과 아트가 집결된 것은 물론, 가장 애용하는 미디어인 SNS 채널을 적극 활용,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음악으로 취향저격-핫한 아티스트들 최초로 만난다

밸리록에는 록, EDM, 힙합, 알앤비, 포크 등 장르를 초월하여 현재 국내외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디스클로저(Disclosure), '팝의 어린 왕자'라는 별명을 가진 훈남 싱어송라이터 트로이 시반(Troye Sivan), 서정성 넘치는 음악으로 국내에도 많은 매니아를 보유중인 버디(Birdy) 등이 한국 관객들과 처음 만난다.

일본 전역을 달구고 있는 최고 인기 밴드인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 태국의 인기 그룹 슬롯머신(Slot Machine)도 내한 무대를 갖는다.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블락비 활동과 함께 힙합 알앤비씬에서도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지코(ZICO), 디(D)를 통해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면서 최근에는 소녀시대 태연의 싱글에도 피처링에 참여한 딘(DEAN) 역시 최초로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기대를 모은다.

밴드신을 넘어 대중들의 감성을 장악한 밴드 혁오와 장기하와 얼굴들까지 2030세대들의 큰 공감대를 사고 있는 밴드들도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적 체험으로 색다른 경험 제공

최근 젊은 세대는 이색적인 경험과 문화-예술적 인사이트를 SNS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 자신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부각하고 있다.

이번 밸리록은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2030 관객들을 위해 아트밸리(Art Valley)와 아트 포레스트(Art Forest) 등 예술적 체험과 함께 휴식, 즐거움이 공존하는 공간을 국내 음악 페스티벌 최초로 마련하고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트프로젝트는 현재 예술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와 기획자들이 총출동한다. 또 테크와 아트를 접목하여 MAMA, KCON 등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CJ E&M 아트 크리에이션 팀이 밸리록 아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밸리록은 이들과 함께 페스티벌 컨텐츠와 관객편의시설 등에 다양한 예술적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관객들은 이를 SNS상에 공유하며 자신만의 힙한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통과 공감으로 취향저격 - 홍보 활동도 감각적

밸리록은 SNS 채널과 모바일 미디어들을 통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공감대를 확산하고 있다. 밸리록은 지난 2월부터 출연 아티스트 라인업을 포털사이트 네이버 생중계(네이버뮤직 스페셜, V앱의 V MUSIC 채널)을 통해 발표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택했다.

특히 1차 아티스트 라인업인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와 쿨라 셰이커(Kula Shaker)의 출연 소식을 국내 록, 인디 밴드계의 입담 양대산맥이자 실력파 뮤지션 ‘음악대장’ 국카스텐 하현우와 소란의 고영배,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토크쇼 형식으로 발표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작, 게재하며 활발한 소통을 나누고 있다. 특히 노라조, MC솔지와 함께 진행하는 '밸.보.이. 딜리버리 서비스' 프로모션이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틀어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밸리록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과 함께 예술까지 포함한 문화 전반의 확장된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함께 정서적 영감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관계자는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한국을 대표하는 여름 페스티벌로 거듭난 밸리록이 방송과 영화, 음악, 컨벤션까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온 CJ E&M의 노하우를 담아 뮤직 앤 아츠로 업그레이드 된 만큼, 더욱 폭 넓은 문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2016 밸리록은 오는 7월 22-24일 경기도 이천시 지산 리조트에서 3일간 열린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 밸리록, 음악·아트·SNS '3대 키워드'로 취향 저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