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용태 "혁신대표·세대교체 대표 되겠다"


차기 당권 도전 공식화, 계파 청산·수평적 당청관계 강조

[채송무기자] 친박계의 반발로 혁신비대위원장 임명이 무산됐던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세대교체와 혁신을 주창하며 차기 당권 도전을 공식화했다.

김 의원은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2창당으로 꺼져가는 정권 재창출의 희망을 되살리겠다"며 "총선 과정에서 있었던 과오를 회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마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김 의원은 계파 패권주의와의 결별을 첫 번째 과제로 삼았다. 그는 "이견을 포용하고 정치발전의 에너지로 삼는 민주주의를 살려내야 한다"며 "새누리당이 정권재창출의 희망을 되살리려면 오직 한 길, 용기 있는 변화와 뼈를 깎는 혁신의 길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직후보 선출제도도 개혁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렇게 정비된 당헌 당규는 헌법만큼이나 개정하기 어렵도록 만들어 권력적 편의와 특정 계파의 정략적 의도에 따라 당내 법치주의가 흔들리는 것을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수평적 당청관계와 대선후보 조기 경선도 주요 공약 사항이었다. 그는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수직적 당청관계를 근본적으로 고치겠다"며 "국정의 집행과 결과에 공동 책임지는 공생적 협력관계, 수평적 소통관계로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대선후보 조기 경선과 관련해서도 "총선 패배 이후 우리당 대선후보들이 본인들의 객관적 역량과 상관없이 거의 대부분 상처를 입은 게 솔직한 현실"이라며 "경쟁력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역설했다.

그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카드가 있지 않느냐고 하지만 그 분이 아직 출마할지 불분명하다"며 "반기문 총장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도 그렇고 당내 예비 후보들의 매력적인 역량을 국민들 앞에 드러내 강력한 후보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도 조기 경선 레이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새누리당이 불공정, 특권, 양극화와 가장 앞장서 싸우는 정당이 되도록 만들겠다"며 "공동체의 존립을 위협하는 불공정과 특권에 맞서 싸우고,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당의 정책, 입법 역량을 쏟아 붓을 것"이라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용태 "혁신대표·세대교체 대표 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