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민주, '친인척 채용 논란' 서영교 감찰 착수


"모든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히 감찰하겠다"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친인척 채용 논란이 불거진 서영교 의원에 대해 정식 감찰에 착수한다.

서 의원에 대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면서 당의 '서민 정당' 이미지가 훼손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서둘러 진화에 나선 것이다.

더민주 김조원 당무감사원장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5일 전원회의를 개최해 서 의원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심의한 결과, 당헌·당규에 따라 서 의원에 대해 '감찰' 실시를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김 당무감사원장은 "의혹이 사실일 경우 당의 가치와 강령에 어긋나고 당의 품위를 심각하게 훼손할 소지가 있다"며 "모든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하게 감찰하겠다"고 강조했다.

당무감사원은 서영교 의원이 딸·동생·오빠 등 친인척을 보좌진 등에 임용한 것의 적절성, 딸의 인턴 경력이 로스쿨 입학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 그리고 보좌진의 후원금 납입의 적절성 등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감찰을 시행할 계획이다.

앞서 서 의원은 19대 국회 때 자신의 친딸을 의원실 인턴으로 채용해 논란이 됐다. 또한 지난해 자신의 보좌관으로부터 매달 100만원씩 5차례에 걸쳐 총 500만원의 후원금을 받았던 사실도 드러났다.

최근에는 석사 논문 표절과 친오빠를 후원회 회계책임자로 임명해 인건비를 지급했다는 등의 추가 의혹까지 제기됐다. 서 의원은 이전에도 친동생을 5급 비서관으로 채용해 구설에 오른 적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민주, '친인척 채용 논란' 서영교 감찰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