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올리스트 김남중, 中 상하이대 초청 독주회…특별 강연도


중국 리한컬쳐 기획으로 마련돼

[김양수기자] 비올리스트 김남중이 중국 상하이대학교의 초청을 받았다.

김남중은 오는 28일 오후 7시 중국 국립 상하이대 콘서트홀에서 아보 파르트, 슈만, 비에탕 등의 대표곡 6곡을 선보인다. 이번 독주회는 상하이대 음대학장인 샤(Sha)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동 대학교 피아노과 교수인 창찌니(Chang qinyi) 교수가 김남중과 함께 무대에 올라 호흡을 맞춘다.

김남중은 독주회 이외에도 상하이대 음대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터 클래스를 실시, 특별 강연자로 강단에 선다.

이번 독주회는 중국의 유명 문화예술기업인 리한컬쳐의 기획으로 마련됐다. 리한컬쳐는 중국 내에서 문화예술 관련 투자 및 후원으로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다. 중국 클래식 음악계는 물론 미술, 대중음악 등 중국 문화예술계 전반을 관통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리한컬쳐 대표 잉하오리는 "김남중은 지난해 베를린 필하모닉 홀 데뷔를 비롯해 카네기홀 독주회, 미국 뉴저지 상원의원상 수상 등 독보적인 활동을 이어온 한국 대표 비올리스트"라며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한중문화교류의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예술가로 김남중을 낙점, 상하이에서의 연주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김남중은 "중국에서 한국의 높은 음악 수준과 교육에 대해 강의하고 연주를 들려줄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 중국 클래식계에도 한류 열풍이 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남중은 내달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한국전쟁 정전 협정 63주년 기념행사에 한국 대표로 무대에 오른다. 또한 10월엔 중국 상하이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펼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올리스트 김남중, 中 상하이대 초청 독주회…특별 강연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