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T,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K-푸드 알린다


K-푸드 쿠킹쇼 통해 한국 농식품의 안전성 및 우수성 집중 홍보 계획

[이민정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오는 25일까지 4일간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16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올해로 26회째인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는 88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만 최대의 바이어 전문 식품박람회다. 대만시장 뿐만 아니라 인근 중국 본토시장까지 한국 농식품의 수출활로 개척 및 소비확대를 위한 무대로 평가되고 있다.

aT는 20개 수출업체와 경기도, 광주광역시 등 지자체와 함께 통합국가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대만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인삼, 김치, 유자차, 소스류 이외에 유제품류, 동결 건조식품, 유기농 및 건강식품 등 최근 식품트렌드에 맞는 신제품들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식문화 홍보관에서는 불고기, 잡채, 부대찌개 등 한국 대표음식 쿠킹쇼를 통한 시연·시식과 김치, 인삼 캐릭터 인형을 활용한 홍보행사가 진행된다.

aT는 대만이 전세계 화교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수출량의 대부분을 현지인들이 소비하는 시장인 점에 주목했다. aT는 최근 중국 및 일본 식품의 안전성 문제 발생으로 인해 한국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소비시장으로서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분석했다.

또한 대만은 중국 복건성, 절강성 등 인접한 본토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5억 달러 이상의 수출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aT는 전망했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중국 및 일본산 수입식품의 안정성 문제와 더불어 우리 농식품 선호도가 높아져 수출이 급성장세에 있다"며 "향후에도 한국 농식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한 집중 홍보를 통해 신규 수요 창출 및 수출확대 기반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T,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K-푸드 알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