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캡틴아메라카' 감독이 콘텐츠 성공 노하우 전한다


한콘진 내달 8일 '제2차 콘텐츠 인사이트' 개최

[문영수기자]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리즈의 조 루소 감독 등 콘텐츠 분야의 세계적 거장들이 성공 노하우를 들려주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016년 최신작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의 기획 노하우와 원소스멀티유즈(OSMU) 확장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제2차 콘텐츠 인사이트'를 오는 7월 8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창작-비즈니스-확장'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첫 세션에서는 1조2천477억원의 수익을 달성하며 2016년 전세계 흥행 랭킹 1위를 기록한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의 공동 연출자 조 루소 감독이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 '캡틴아메리카: 시빌워'를 공동 연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체감 있는 캐릭터 표현과 세계 관객들의 감성을 사로잡은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루소 형제와 파트너십으로 2014년 설립한 영화사 불릿의 토드 마커리스 대표가 '영상 콘텐츠, 스크린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를 주제로 연단에 선다. 그는 강연에서 다변화된 채널과 장르를 기반으로 영상 콘텐츠의 폭넓은 확장을 꾀하는 OSMU 전략과 스토리와 캐릭터 중심의 콘텐츠 브랜드화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불릿사는 영화 '어벤저스'와 '캡틴아메리카' '스타트렉' '분노의질주' '앤트맨' 드라마 '로스트'의 연출진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핵심 콘텐츠의 효율적 채널·장르 확장 전략을 총괄한 바 있다.

이어지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장르와 지역을 넘나드는 글로벌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는 현업인들에게 글로벌 확장전략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2차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무료 신청할 수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캡틴아메라카' 감독이 콘텐츠 성공 노하우 전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