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지역문화PD 23일부터 모집


전국의 문화정보를 전달하는 역할…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 시작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정보원(원장 김소연, 이하 정보원)과 함께 국내 문화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 '지역문화피디(PD)'를 23일부터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된 지역문화피디는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역문화피디' 사업은 영상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를 양성해 국내 지역 곳곳의 문화현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나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전파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 사업이다.

올해 9기로 활동할 '지역문화피디' 모집기간은 23일부터 7월4일까지며, 수도권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문화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약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지역문화피디는 7월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교육캠프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지역문화피디'는 활동 기간 영상 제작에 대한 기본교육뿐 아니라, 영상전문가 초청 강의, 영상 제작 현장 방문 지원 등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받는다. 이러한 양성 과정을 통해 문화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함으로써 영상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한 기본기를 익히고 제작에 대한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지역문화피디' 활동을 마친 이후 전문제작팀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이 경우 정보원의 수탁사업과 연계한 실전 영상 제작 기회를 받고 전문적인 영상 제작 기술에 대한 교육을 지원받아 문화피디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다음 연도 '해외문화피디'에 지원하는 경우에 가산점 혜택도 받는다.

올해 '지역문화피디' 사업은 정보원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함에 따라 대구광역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이밖에 교육캠프 기간에는 활동자의 편의를 위한 숙식 등이 제공된다.

김소연 정보원 원장은 "올해 전국적으로 모집하는 '지역문화피디' 활동을 통해 지역에 있는 청년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능력을 키우고 더불어 미디어 분야로의 취업과 창업을 위한 좋은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지역문화PD 23일부터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