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과학문화융합 콘텐츠 과제 '3D 옥루 ·감성로봇' 선정


미래부, 올해 2개 연구단 신규 선정···전시콘텐츠 개발 앞장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해 과학문화융합콘텐츠 연구개발사업으로 5개 연구단을 선정한데 이어 올해 2개 연구단을 신규로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목적은 대학, 과학관, 산업체 등이 공동연구로 우리나라의 새롭고 독창적인 과학문화융합 기반 전시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있다.

이번에 선정된 2개의 과제들은 '디지털 전시기법을 적용한 3D 옥루(장영실의 자동물시계)','첨단과학기술인 로봇에 인문학과 심리학을 융합한 감성로봇' 등이다.

선정 연구단에게는 향후 3년간 매년 2억원 내외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차평가와 컨설팅 중심의 공동 워크숍 등을 통해 효과적인 연구개발 수행을 지원한다.1단계(2년) 기간 중 시작품을 제작하고 과학관에 전시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2단계(1년) 계속수행 여부를 판단하고, 시제품 시연을 통해 관람객의 반응과 의견을 반영해 최종 전시품을 개발한다.

미래부 용홍택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독창적인 전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 과학관의 전시물의 수준 향상과 전시 산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해외 수출을 통해 과학 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과학문화융합 콘텐츠 과제 '3D 옥루 ·감성로봇'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