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가전 위협하는 중국산…구매고객 82% "재구매"


G마켓 설문조사 응답자 75% 중국산 구매…3~5만원대 인기

[장유미기자] 중국의 IT·가전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 10명 중 8명은 '재구매'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G마켓이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총 692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샤오미, 화웨이, 하이얼 등 중국 브랜드 IT·가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7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중 82%는 재구매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구매 경험은 없지만 앞으로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한 고객도 절반(51%)을 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중국산 IT·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사용 경험을 통한 제품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구매 가격 상한선을 묻는 질문에는 '3만원(26%)'과 '5만원(26%)'을 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아직까지는 고가 제품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한 제품을 선택한 셈이다. 그러나 '상한선 없음'으로 답한 응답자도 11%에 달해 향후 고가제품에 수요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실제 구매 경험이 있는 품목을 묻는 질문에는 보조배터리, 이어폰 등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를 꼽은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83%에 달했다. '공기청정기, 제습기, 체중계 등 소형가전(22%)'이 두 번째로 많았으며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과 같은 컴퓨터(14%)' 제품 순으로 조사됐다.

주요 구입처로는 92%의 응답자가 온라인 쇼핑을 꼽았다. 특히 오픈마켓이 63%로 가장 많았으며 소셜커머스(14%)와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의 온라인 몰(8%), 오프라인 매장(8%)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직구 등 해외사이트가 7%로 나타났다.

G마켓 디지털실 김석훈 상무는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의 IT 브랜드들이 가성비를 앞세워 인기 몰이를 하면서 중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향상 됐음을 알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중국 브랜드를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업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가전 위협하는 중국산…구매고객 82% "재구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