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 '제주소주' 인수 가계약 체결…소주시장 진출


"적극적 투자와 일자리 창출 통해 제주 향토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

[이민정기자] 이마트는 제주도에 기반을 두고 있는 '제주소주'와 주식매매 가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날 "제주소주와 협의 결과 인수를 위한 가계약을 체결했다"며 "추가 협의 및 실사 등을 거쳐 최종계약을 맺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제주소주는 이마트 등 여러 기업에 인수 제의를 한 바 있다.

이마트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제주소주가 향토기업으로 자리잡게 하겠다는 방침이며 일례로 사업초기 제주지역 인재를 선발∙채용할 계획이다.

이마트와 제주도는 이미 농∙축∙수산물 매입 등 1차 산업 분야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다. 지난해 이마트는 제주도에서 약 1천550억원 가량의 1차 산업 연관 식품과 상품을 매입했다.

이마트는 제주소주를 경쟁력 있는 2차 산업모델로 키워 제주도와의 사업적 관계를 다지고 상품 매입의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상품과 서비스에 한류 콘텐츠를 결합해 6차 산업 모델로 육성하고 제주를 상징하는 한류 상품으로 만들 예정이다.

아울러 중국, 베트남, 몽골 등 이마트가 진출한 국가뿐 아니라 일본, 미국 등 제휴를 맺고 있는 대형 유통채널과의 주문자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등을 통한 대규모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소주는 지난 2011년 자본금 25억원으로 설립됐으며 2014년 '곱들락'(20.1도)과 '산도롱'(18도) 소주를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매출은 1억4천만원, 당기순손실은 32억원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는 제주도 내 3개 점포와 제주지역 농축수산물 유통을 활발하게 진행해 온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제주소주가 제주도민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향토 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제주소주' 인수 가계약 체결…소주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