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웨이, 국내 편의점서 스마트폰 AS 접수한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 통해 AS망 넓혀

[민혜정기자]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국내 편의점에서 스마트폰 사후서비스(AS)를 접수한다.

화웨이는 국내에서 구매한 보증기간 이내의 화웨이 정품을 대상으로 편의점 배송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폰 AS를 실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는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전국의 GS25 및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편의점 배송 서비스로 화웨이 서비스센터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고객은 전국 각지의 가까운 편의점 방문으로 A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화웨이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배송 수리 요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수리가 필요한 기기와 함께 박스에 동봉해서 배송하면 된다.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나와 가까운 편의점 찾기' 기능은 화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의점을 방문한 고객은 포스트 박스에 택배 접수를 누른 후 화웨이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는 승인번호 7자리를 입력하고 배송 받을 주소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다.

승인번호는 '9610366'이며 제주지역의 경우 '9610377'이다. 운송장을 부착한 박스를 편의점 직원에게 전달하여 바코드 스캔을 받으면 편의점 배송 서비스 신청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다.

서비스 소요 기간은 평균 4~5일 정도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1~2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다.

화웨이는 AS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9월에는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42개 AS 센터를 50개로 확대했으며, 지난해 5월부터는 휴대폰 AS 고객을 대상으로 대여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국내 편의점서 스마트폰 AS 접수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