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대우, 경사드럼 세탁기 1만대 판매 돌파


실속형 소비 경향 맞춰 프리미엄 가전 대중화 이끌어

[민혜정기자] 동부대우전자는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발표했다.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지난 3월말 국내 출시 이후 세제자동투입 한 가지 모델만 출시됐지만 첫 달 1천대 이상 팔렸고, 4월말 추가 모델 출시 이후 전달 대비 70%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내수 판매 3천대를 넘어섰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5월초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이라크 등 주요 국가에 진행된 수출 역시, 한 달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7천대를 판매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신제품 판매의 인기 요인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 공간효율성 극대화 및 사용 편의성을 꼽았다.

경사드럼 세탁기는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11.5cm 높게 설치, 감성각도 40도를 실현하여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줄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외관디자인에서 가로폭이 63cm로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를 구현하여 공간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세탁기 상부에는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한번 세제를 넣으면 평균 20회 세탁(5㎏ 기준)이 가능하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실속형 소비 문화의 확산과 맞물려 경사드럼 제품이 대중적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경사드럼 세탁기 1만대 판매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