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문화재단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 모집


재단 홈페이지에서 기사 게시…건전한 게임이용문화 마련

[문영수기자]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정경석)은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을 오는 6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발표했다.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은 게임에 관심이 있고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자가 되어 건강한 게임이용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이다. 게임·게임이용·게임문화와 관련한 생각과 의견을 기사로 작성하고 포스터 또는 웹툰 등 그림으로 작품을 제작하거나 영상으로 제작하게 된다.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이 되면 각종 게임 행사에 참관할 기회가 주어지며 본인이 작성한 기사는 재단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매월 보도된다. 또한 영상과 그림 등의 작품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재단이 주관하거나 후원하는 게임 관련 행사 등에 전시될 수 있다.

게임문화재단은 기자단으로 선발되는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기자단원 중 우수기자를 선출해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은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정경석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을 통해 청소년들이 게임을 토대로 또 다른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공유해 창의적인 사고와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제2기, 제3기로 계속되면서 게임문화기자단이 또 하나의 게임문화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문화재단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