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민주 청년일자리 TF 첫 회의 "고통 덜 정책 고민"


"20대 국회서 필요한 정책·법안 성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조현정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청년 일자리 TF(태스크포스) 첫 회의를 열고 일자리 정책 등의 방향 논의를 시작했다.

앞서 더민주는 지난 12~13일 광주에서 열린 당선자 워크숍에서 청년 일자리·서민 주거·가계 부채·사교육비 등 4개 분야의 TF를 구성해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 가운데 청년 일자리 TF가 가장 먼저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위원장은 이상민 의원, 간사는 박정 당선자가 맡았다. 나머지 3개 TF는 다음주 초까지 순차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첫 회의에 참석해 "청년들의 문제는 단순히 청년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족의 문제이기도 하고, 국가 경쟁력과 미래의 문제이기도 하다"며 "앞으로 청년 일자리 TF의 활동을 토대로 20대 국회에서 필요한 정책과 법안을 성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중장기적인 고민도 해야 하지만 당장 실현 가능한 정책, 고통 덜어줄 정책이 뭔지 고민하면서 논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회 차원의 청년 문제 전담 특별위원회 구성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박홍근 의원은 "국회 차원에서 청년 문제를 전담 특위의 구성이 필요하다"며 "청년 일자리는 여야의 문제가 아니고 미래 세대가 함께 논의해야 하기 때문에 청년 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 대책을 20대 국회가 응답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민주 청년일자리 TF 첫 회의 "고통 덜 정책 고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