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펀팩토리, 청강문화산업대와 산학협정


아이펀 엔진 소프트웨어 기증…게임 서버 개발 인재 양성

[문영수기자]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유대근)와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아이펀팩토리는 게임 서버 엔진 '아이펀 엔진' 아카데미 버전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에 제공해 게임 서버와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전문가 인재 양성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사내 개발자를 파견해 특강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펀 엔진은 네트워크·데이터베이스(DB) 처리·분산 시스템 등 게임 서버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 개발 시간 단축을 돕는 모바일 게임 서버 엔진이다. 캐주얼 게임은 물론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이르기까지 모든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문대경 아이펀팩토리 대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제작 프로젝트 수업 현장을 실제로 참관해보니 학생들은 팀 프로젝트에 대해 파트별로 냉혹하고 현실적인 점검을 받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실제 게임 제작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팀 작업 노하우와 실패를 몸으로 체험하며 최종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경험을 학창 시절에 하게 된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김상중 원장은 "최근 네트워크나 서버 관련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면서 "아이펀 엔진을 개발한 아이펀팩토리와의 상호 협력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펀팩토리, 청강문화산업대와 산학협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