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美 아이튠즈 뮤비 차트 1위·앨범 9위 '돌풍'


'불타오르네'로 국내외 인기…단독 콘서트로 컴백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자랑하며 '한류돌'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3일 밤 10시 기준(한국 시간)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종합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불타오르네(FIRE)'에 이어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수록곡 'EPILOGUE : Young Forever'도 같은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 기록은 전세계 최대 음악차트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아이튠즈 차트 내에서도 K-POP 장르가 아닌 종합 차트 순위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이번 스페셜 앨범은 3일 현재 미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인 톱 앨범 차트에서 9위를 기록, 공개 당일 순위였던 18위에서 하루 만에 9계단을 대폭 상승해 방탄소년단을 향한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는 '화양연화'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타이틀곡으로, 꿈을 향해 앞으로 달려나가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청춘찬가다. 국내에서도 앨범 선주문량만 30만장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5월7일과 8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 '2016 BTS LIVE-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美 아이튠즈 뮤비 차트 1위·앨범 9위 '돌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