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팜한농 첫 현장경영 나서


"국내 1위 안주 않고 '해외 시장 개척·R&D 투자·M&A' 주저하지 않을 것"

[양태훈기자]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팜한농 대표 취임 후, 첫 현장경영에 나섰다.

LG화학은 3일 박진수 부회장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종자가공센터와 육종연구소를 비롯해 안산에 위치한 반월 정밀화학공장 등 사업장을 방문했다고 발표했다.

박진수 부회장은 사업장을 둘러보고, 생산·연구개발(R&D)·안전관련 설비들을 직접 점검했다.

박 부회장은 "팜한농은 창립이래 60여년 이상 우리나라의 그린 바이오 분야를 선도해온 자랑스러운 회사로, 그 바탕에는 팜한농 임직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며, "모든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즉 '고객과 인재'로, 여기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부회장은 팜한농 대표이사 취임 직후, 기존 임직원들의 고용 승계를 약속, 고객가치 창출이라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한바 있다.

박 부회장은 "우리의 고객인 농업인들의 소득이 향상되고, 국가 농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등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을 만들 것"이라며, "국내 1위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 시장 개척과 R&D에도 적극 투자하면서 필요하다면 M&A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점유율 1위(27%), 종자·비료 시장 2위(19%) 등 국내 1위의 그린 바이오 기업이다. 박진수 부회장은 팜한농의 현재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시키면서 장기적 성장을 위한 투자 전략과 새로운 비전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박 부회장은 "새로운 꿈은 스스로 살아서 도전할 때만이 생명이 움트고 성장해 현실이 될 수 있다"며, "이제 팜한농으로 새롭게 거듭난 만큼 우리만의 저력을 바탕으로 누구도 하지 않았던 가슴 설레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글로벌 그린 바이오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박진수 부회장은 향후 전주 및 제주공장, 논산연구소 등 팜한농의 사업장도 방문, 사업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행보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팜한농 첫 현장경영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