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버이연합 정치자금 의혹, 야권 공조 1호?


더민주, 국민의당에 공조 요구 "사각 커넥션 진실 밝혀야"

[채송무기자] 여소야대로 재편성된 국회에서 야권의 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계기가 될까. 야권이 어버이연합 불법 정치자금 TF를 구성하고 진상 규명에 적극 나서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를 지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야권은 강력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청와대 행정관이 보수단체에 집회를 지시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진 상황이다.

청와대는 사실 무근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와 관련해 공조를 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3일 청와대가 어버이연합 관계자 등에 대한 출입기록을 국회에 제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더민주는 청와대와 국정원, 전경련, 어버이연합 사이 사각 커넥션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하며 진상 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춘석 TF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언론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에 대해 차명계좌를 통해 1억 2천만원을 지원했고, 2012년부터 따지면 5억 2천만원을 지원했다고 한다"며 "이 자금의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전경련에 공개 요구했다.

이 위원장은 "무엇보다 전경련의 정치 관여 행동에 대해서도 해명해야 한다"며 "돈을 통해 시민단체 여론을 조작하는 집단이 우리 사회에 있어야 하는지도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선미 의원은 "어버이연합과 청와대, 국정원 그리고 전경련 등 사각 커넥션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어버이연합 알바비 동원 배경에는 청와대 전경련만이 아니라 대북심리정보국을 동원해 온라인상의 국민 여론을 조작하는 국정원의 그림자 또한 제대로 진상규명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은 임내현 의원을 중심으로 어버이연합 관련 의혹에 대한 TF를 구성하고 이와 관련된 진상규명에 나설 예정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이날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보도사진전에 참석한 후 기자들에게 더민주의 어버이연합 의혹 공조 제안에 대해 "논의해서 모든 일들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수를 차지한 야당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하면 정부여당은 과거처럼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여소야대 상황에서 야당은 국무위원 해임건의안 등 다양한 권한을 갖게 된다. 어버이연합 의혹이 거대야당의 공조 1호가 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버이연합 정치자금 의혹, 야권 공조 1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