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타이어, 美조지아공장 완공…"북미 본격 공략"


연간 400만본 생산 규모…"향후 1천만본까지 생산량 늘릴 것"

[이영은기자] 금호타이어가 타이어를 연간 400만개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미국에 완공했다고 3일 발표했다.

금호타이어는 2일(현지시각) 미국 조지아주 메이컨(Macon)시에서 북미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과 함께 김성진 주애틀랜타 총영사, 네이슨 딜 조지아주 주지사, 로버트 리커트 메이컨 시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8년 5월 착공에 들어간 금호타이어 조지아 공장은 글로벌 금융위기로 건설이 일시 중단되었다가 2014년에 다시 공사를 재개, 올해 초부터 제품 양산에 들어갔다.

총 4억 5천만 달러가 투입됐고, 대지면적 약 53만m²에 연면적 약 8만m² 규모로 연간 400만본의 생산 능력을 갖췄다. 향후 단계적으로 연간 1천만본까지 생산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조지아 공장에 독자 개발한 최첨단 자동 생산 시스템인 APU(자동생산단위)를 도입해 품질과 생산 효율성을 높였다. 또 RFID(전파식별)를 적용한 생산 트래킹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엄격한 선입선출과 실시간 생산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박삼구 회장은 준공식에서 "북미 시장은 자동차와 타이어 산업이 고도로 발달한 지역으로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탑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곳에 생산기지를 건설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아가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최첨단 설비는 물론 선진화된 관리 시스템으로 최고의 타이어 공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중국, 베트남에 이은 세 번째 해외 생산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주로 승용차 17인치 이상 고인치, 초고성능 타이어(UHP)로, 이 중 80% 이상이 현대, 기아,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북미지역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OE)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북미는 매년 타이어 생산량의 22%가 소비되는 세계 최대의 타이어 시장이다. 금호타이어는 북미 완성차용(OE)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해 시장 지위를 격상시키고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美조지아공장 완공…"북미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