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이노텍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 모듈' 개발


김창환 R&D센터장 "고객가치 최우선 차별화 기술 개발에 역량 집중"

[양태훈기자] 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1일, 강화유리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한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 모듈은 강화유리 하단 뒷면에 깊이 0.3밀리미터(mm)의 얕은 홈을 파고, 그 안에 센서를 부착한 제품이다. 초정밀 가공 기술과 결합 공법을 적용해 강화유리에 손을 대면 지문을 감지한다.

글라스 일체형 지문인식모듈은 센서가 외부에 드러나지 않아 매끄러운 디자인의 지문인식 스마트폰을 구현하기에 적합하다. 지문인식 가능 영역은 완제품 디자인에 맞춰 다양한 패턴으로 표시할 수 있다.

고강도 강화유리가 센서를 감싸고 있어 방수·방진 설계에 유리, 외부 충격이 센서에 직접 닿지 않아 파손에 따른 오작동 위험도 적다. 보안성은 다른 사람 지문을 등록된 사용자의 것으로 잘못 인식할 확률이 0.002%로 제로 수준에 가깝다.

LG이노텍은 센서 장착을 위해 강화유리 뒷면 일부를 깎아냈지만 상용화 수준의 고강도를 확보했다. 두 부품의 접착면에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고분자 특수 소재를 넣은 덕분이다.

두 부품의 접착면 유리 두께가 0.25mm로 얇지만 스마트폰 무게 수준인 130그램(g)의 쇠구슬을 20센티미터(c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수준의 내구성을 갖췄다.

LG이노텍은 지문인식기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창환 LG이노텍 R&D센터장(전무)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차별화 기술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지문인식 모듈의 전세계 출하량은 지난해 4억9천900만개에서 오는 2020년 16억개로 3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 모듈'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