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먼다큐사랑' PD "가슴으로 만든 프로, 편집하며 눈물"


"11주년 '휴먼다큐 사랑', 진한 스토리와 감동 담아"

[이미영기자] '휴먼다큐 사랑'의 제작진이 프로그램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에서 열린 MBC '휴먼다큐 사랑'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지난 2006년 5월 첫방송된 '휴먼다큐 사랑'은 지난 10년간 '사랑'이라는 주제로 인간 내면의 가치와 진정한 삶의 의미를 추구하며 MBC 대표 다큐멘터리로 자리잡았다.

올해 방영되는 '휴먼다큐 사랑'은 지난 겨울 유방암 수술을 받은 배우 엄앵란과 신성일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엄앵란과 신성일', 알츠하이머 말기 아내와 그 옆을 지켜나가는 남편의 '러브 미 텐더', 탈북자 모녀를 다룬 '내딸, 미향이', 국내 유일의 소아조로증 환자 원기와 희망을 놓을 수 없는 가족 이야기를 담은 '시간을 달리는 소년 원기', 태어난지 3개월 만에 다른 나라로 입양된 뒤 성인이 돼 기적적으로 만난 쌍둥이 사만다와 아나이스의 '사랑하는 엄마에게' 등 5편이 방송된다.

이모현 PD는 "지난해 10주년 째 시청률도 잘 나오고 시청자 분들 호응이 좋았다. 부담이 굉장히 컸다"라며 "또 다른 10년의 첫 회를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마음으로 첫 회에 어떤 마음이었는가 돌이켜봤다. 진한 스토리와 감동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다"고 '휴먼다큐 사랑'에 의미를 부여했다.

'휴먼다큐 사랑'를 제작하고 싶어 MBC에 입사했다는 조성현 PD는 프로그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국내 유일의 소아 조로증 환자 원기 가족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아낸 조성현 PD는 "6개월 이상 지켜보면서 힘들었던 부분이 있다. 처음엔 그 가족의 웃음이 이해가 안 갔고, 웃음의 의미를 알고 난 다음에는 슬펐다. 편집을 하면서 많이 운다"고 말했다. 그는 "휴먼다큐가 힘들다. 머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휴먼다큐 사랑'은 5월9일 '엄앵란과 신성일' 편을 시작으로 5월9일 '러브미텐더', 5월16일 '내딸, 미향이', 5월23일 '시간을 달리는 소년 원기' 5월30일 '사랑하는 엄마에게'를 방송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먼다큐사랑' PD "가슴으로 만든 프로, 편집하며 눈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